GL20 자가 수리중에 문의글 올려 봅니다. > 질문답변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쇼핑몰 검색

질문답변

GL20 자가 수리중에 문의글 올려 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지나가는행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5-06-03 01:58 조회5,401회 댓글3건

본문

꾀오래전에 사가 GL20 모델을 구매하였습니다...
구매하고서 반년좀 지나니까... 볼륨 저항을 돌릴때마다 노이즈가 심하게 들렸씁니다..
볼륨 뿐만 아니라, 스위치도 누를때마다 소음이 심했지요.. 뭐 스위치 같은거는 거의 돌릴일이 없으니까 별로 신경을 안썼습니다.
그렇게 스트레스 받으며 쓰다가.....
구매한지 1년이 좀 지나서, 스피커 한쪽이 출력이 안되었습니다...
정확히는 나왔다 안나왔다 했지요... 당시에 옥션에서 구매한거라... AS 방법도 모르고 시간도 없고 해서..
그대로 쓰다가 그냥 20만원 정도 버린샘 치고 창고에 두고, 저렴한 중국산 앰프를 하나 들여왔습니다.
그렇게 쓰다가 오랜만에 생각이 나서 GL20 꺼내와 직접 정비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스피커 출력 문제는 접촉 불량으로 생각하고... ㄱ-;;; 스피커 연결 단자쪽으로 부터 기판 하단까지...
배선을 다이렉트로 땜해버렸습니다.. 출력문제는 이렇게 해결되었습니다.
커넥터쪽에 터미널이 노후된건지, 케이블 문제인지는 알수없습니다만... 뭐 일단 이건 그냥 스피커 연결용 구리선을
조금 짤라내서 땜하는 걸로 해결을 봤고...
다음 문제는 볼륨저항을 조금만 움직여도 소음이 발생한다는 건데...
사실 스피커만 정상 출력된다면 큰 문제는 아니긴 합니다.
USB DAC를 따로 쓰고 있어서.... 이쪽에 볼륨을 조절하면 되지요.
그래도 이왕 까본 김에 기판 고정전에 마저 손을 보고 싶어서요.
------
결론은 볼륨저항을 교체를 하던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그대로 조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륨 조절 때마다 완전 찢어 지는 소리가 들립니다.
나름 펌웨어 엔지니어라 캐패시터나 저항 인덕터같은건 쉽게 구합니다.
그냥 가변저항을 교체하는 걸로 해결이 난다고 하면,
호환 가능한 부품 구입처 링크라도 부탁드립니다..
아참... 그리고 가능하다면... 트리머 타입의 가변저항 처럼 딱딱 걸리는거 말고 리니어 타입이면 좋겠습니다.
지금 혹시 이게 트리머 타입이기 때문에 생기는 노이즈가 아닌가 하는 추축도 하고 있습니다.
좌우 밸런스를 맞추는 저항이 리니어 타입인데, 이쪽은 움직여도 노이즈 문제는 없는것으로 보아 이게 확실한것으로 생각이 되거든요.
트리머 타입은 접촉이 끊어지는 구간이랄지... 미세 스파크가 생길 여지가 있을듯 한데....(내부구조를 몰라서 뭐라 딱 이게 답이다 라고 하기는 좀 그렇긴 합니다만....)
하여튼 호환이 가능한 사이즈의 리니어 모델이라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답변입니다 .

스피커출력쪽은  릴레이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체크한후 다이렉트/노멀스위치는 오랫동안 사용하지안으면 접촉불량으로 노이즈발생원인과  한쪽체널출력불량이 발생할수있습니다  .

제품을 택배로 보내주시면  수리하여보내드리겠습니다  .

지나가는행인님의 댓글

지나가는행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어 그러니까... 이미 까서 스피커 출력라인은 수리를 했습니다. 수리라기 보다;; 본문에 쓴거처럼 PCB에 케이블을 아예 땜질 했습니다.

이제 양쪽다 잘 나옵니다.

볼륨 조절 가변저항을 슬쩍 건드리기만 해도 나오는 지직 거리는 노이즈는...

아 이 노이즈음은 건드릴때만 나고, 다시 가만 두면 괜찮습니다.....

부품 구매처만 알려주시면... 그냥 가변 저항 정도는 제가 교환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본사로 보내야만 수리가 가능한건가요?;;; ㅠㅠㅠ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  스피커 출력불량원인

스피커 출력부분의 수리는  릴레이가 동작하지않으면 스피커와연결되지않음으로 전원스위치를  ON 으로 하였을때 릴레이가 동작하는지확인한후 동작하지않으면  스피커로출력되는 콘넥터.릴레이옆의  47uf/25v 가 불량임으로 100uf/35v 로 교체하면 릴레이가 정상적으로 동작함으로 스피커 출력부분은 수리 완료 .

*  볼륨 조절 가변저항을 슬쩍 건드리기만 해도 나오는 지직 거리는 노이즈는...

GL-20  초기모델은 5년이상된 제품임으로 [ 최근모델 GL-20 SD . GL-20 SE . GL-20 SR  ]  다이렉터/노멀  스위치 의 불량일수있습니다  . 다이렉터/노멀  스위치를 장시간사용하지않을시 접촉불량이 발생하여  한쪽체널 단선이나  노이즈 발생원인이 됩니다 . 수리할수있는방법은  . 다이렉터기능삭제  .  스위치의  6 개 단자중  뒷면의 2개단자를 PCB 윗면의 스위치 다리부분을 니퍼로 절단한후 , 스위치 왼쪽 한가운데 단자와 앞쪽단자[ 앰프전면]를 선으로 연결 . 오른쪽 한가운데 단자와 앞쪽단자[앰프전면]를 선으로 연결 하면 . PCB  부분에서 연결하면 간단  .  다이렉터 기능은 삭제되어 노멀기능으로 동작합니다 .

위와같이 다이렉터기능이 삭제된상태에서도 볼륨을 가변하였을때 노이즈가 발생되면  볼륨이 불량입니다
볼륨이 불량발생되는 원인은 다수의  컴퓨터 사운드카드에서 dc 신호가 볼륨으로 유입되어 장시간에 걸쳐 조금씩볼륨의 파손또는 노이즈발생 .
볼륨의 파손은 스텝타입이든 리니어 타입이든 종류와 는 무관합니다 . B50K . A50K  사용 .

위와같이 수리하여보신후  글남겨주시기 바라며

수리가 어려우시면 방문또는 택배로 보내주시기바랍니다 .깔끔하게 수리하여보내드리겠습니다 .

장바구니

오늘본상품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

sns 링크

페이스북 트위터

Info

회사명. saga audio
주소. 서울 용산구 청파로 213 [문배동3-3] 이안프리미어 1층 113 호
사업자 등록번호. 106-50-61616 대표. 차관욱 전화. 02-701-6565 팩스. 02-701-2367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02638 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지현 부가통신사업신고번호 무역업등록고유번호.45158346
Copyright © 2001-2017 saga audio. All Rights Reserved.